TOP

맨위 이미지
커뮤니티
보도자료
[신아일보] 아름다운 도시 문경, 제1회 문경 트롯가요제 성료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7-05
  • 조회수

    785

전국 각지 600여명 도전장, 본선 12팀 무더위 속 시원한 가창력 뽐내
11살 고아인(충남 아산)양이 대상 차지, 상금 3천만원의 주인공
축하공연으로 장윤정, 김나희, 이찬원이 초대가수로 출연
 

경북 문경시는 문화관광도시 문경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문경 트롯가요제가 지난 1일 영강체육공원 야외공연장 특설무대에서 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문경시에서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과 안동MBC가 주관한 이번 가요제는 지난 5월27일, 28일 양일간 진행한 예심에 전국 각지에서 600여 명이 도전장을 내밀어 많은 시민의 관심을 끌은 바 있다.
이날 본선 무대에 오른 12팀은 기성 가수 못지않은 무대 매너와 시원한 가창력을 뽐내 큰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축하공연으로 장윤정, 김나희, 이찬원이 초대가수로 출연하여 참석자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또, 이날 열띤 경연 결과 영예의 대상은 가수 송소희의‘배 띄워라’를 열창한 11살 고아인(충남 아산)양이 차지하여 상금 3천만원의 주인공이 되었으며 △금상 김아현(제주) △은상 황희재(경북 구미) △동상 김상협(서울) △인기상 금명효(경북 문경), 정혜인 외 4명(대구)팀이 수상했다/
또한 문경경찰서, 문경소방서, 해병대 전우회, 모범 운전자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행사가 안전하고 질서 있게 마무리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트롯가요제 참가자분들 모두 문경에서 나아가 전국 대표 가수로 우뚝 설 수 있길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전국 각지에서 더 많은 분들이 문경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